프로틴 보충제 2021년 간단 요약 정리

몇년 전까지만 해도 프로틴 보충제 (Protein Supplement)는 몸에 이상이 생길 수 있는 좋지 않은 식품 혹은 굳이 안먹어도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단백질 보충제의 장단점이 많이 알려져 있으며, 적정량을 먹으면 오히려 몸에 더 도움이 되는 건강 보조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중년들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프로틴보충제

단백질 보충제는 보통 근육을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찾는 식품이며, 중년들에게는 근육유지에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중년들이 더욱 많이 챙겨 먹고 있는데 그 이유는 나이가 들수록 빠지는 근손실을 막기 위해서며, 또한 새로 나온 연구 결과에 따르면 수명연장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단백질은 심장, 폐, 피부, 뇌 등에 에너지를 주고 이로 인해 심장마비나 노화 그리고 치매 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프로틴 보충제
프로틴 보충제는 중요합니다.

근육 증가가 아닌 중년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는 프로틴보충제

지금은 정말 많은 종류의 단백질 보충제가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는 중년들이 쉽게 섭취가능하며 몸에 도움을 주는 시니어용 단백질 보충제가 있습니다.
시니어 보충제는 다른 일반 보충제들과 달리 중년들에게 있어서 부족한 영양소인 미네랄, 비타민D 등이 들어있습니다.
만약 시니어용 단백질 보충제가 무엇인지 모른다면 WHO가 정한 단백질 평가 기준인 ‘아미노산 스코어‘가 100보다 높은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프로틴 보충제 FAQ

  1. 프로틴 보충제를 먹으면 신장과 간 등 몸에 문제가 생기지 않나요?

    신장과 간 등에 문제가 생긴다는 것은 하루에 섭취해야 할 단백질 양이 초과되었을 때 독소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몸은 최대 1kg당 2g까지 소화를 시킬 수 있기에 그 이상만 섭취를 안하면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2. 중년들이 시니어용 프로틴 보충제가 아닌 다른 것을 문제가 생기나요?

    꼭 그렇지 않습니다.
    시니어용 프로틴 보충제는 일반 프로틴 보충제보다 비타민이나 그 외에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가 더 들어있을 뿐입니다. 그 밖의 영양소는 따로 챙겨드시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3. 중년들이 운동을 안하고 프로틴 보충제를 먹으면 살이 찌나요?

    프로틴 보충제 자체가 칼로리가 되게 높은 것이 아닙니다.
    그저 부족한 단백질만 채워주는 것이기 때문에 프로틴 보충제를 먹고 살이 찌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