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틴쉐이크 (Protein Shake)의 오해

프로틴쉐이크 (Protein Shake)에는 수많은 오해가 있습니다.
물론 오해들 중 사실인 것도 있지만 그렇다고 항상 사실인 것은 아닙니다.
즉, 다시 말해서 어떻게 섭취하느냐에 따라 오해가 안생길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단백질 보충제의 수많은 오해들 중 몇개만 얘기해 보겠습니다.

프로틴쉐이크

프로틴쉐이크 (Protein Shake)의 오해

먼저, 프로틴쉐이크 (Protein Shake)를 많이 먹으면 신장과 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단백질 보충제를 많이 먹으면 신장과 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몸은 최대 1kg당 2g의 단백질을 분해할 수 있는데 그 이상을 먹게 되면 분해하며 독소가 쌓이게 되고 이 것이 나중에는 신장과 간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이든 적정량 이상으로 먹으면 몸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당연하기에 단백질 보충제도 적당히 먹는다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단백질 보충제를 먹게 되면 살이 찐다는 것입니다만 이것 또한 오해입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말그대로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것이기에 다른 음식에 비해 칼로리가 높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단백질 보충제를 먹고 살이 쪘다고 생각한다면 혹시 단백질 보충제 말고도 다른 것을 많이 먹었는지 곰곰히 생각해 봐야 합니다.

프로틴쉐이크 (Protein Shake)의 효과

프로틴쉐이크 (Protein Shake)는 다른 단백질과 달리 섭취하기 매우 편해서 바쁜 일상 속에서 쉽게부족한 단백질을 채울 수 있습니다.
또한 흡수율이 빨라서 운동 직후에 먹게 되면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어 손상된 근육들을 빠르게 회복시켜줍니다.
WHO에 의하면 단백질 자체는 인체에서 꼭 필요하며, 피부 탄력과 노화 방지, 심장마비, 치매 예방 등 정말 많은 곳에 도움을 줍니다.
물론 닭가슴살이나 생선 등도 단백질이라 섭취를 하게 되면 동일한 효과를 볼 수는 있지만 요즘 같이 바쁜 생활 속에서 퍽퍽한 닭가슴살을 먹거나 손이 많이 가는 생선등을 매번 먹는 것은 힘들기에 단백질 보충제가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단백질 보충제에 관한 FAQ

만약 단백질 보충제를 밥 대신 먹으면 살이 빠지나요?

단백질 보충제를 한끼 식사 대신으로 먹는 것은 상관없지만 매번 밥 대신 먹는다면 그 것은 살이 빠지는게 아닙니다.
몸에 탄수화물이 없는 상태에서 에너지를 쓰면 지방보다 단백질이 우선순위로 쓰이기 때문에 결국 살이 빠지는 것이 아니라 근육이 빠지는 것입니다.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면 신장에 무리가 오나요?

물론 많이 먹는다면 신장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몸에서 분해합성할 수 있는 단백질 양은 정해져 있기에 신장에 무리가 생기려면 정말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를 적당히 먹으면 무엇이 좋나요?

가장 큰 장점은 근육을 유지 혹은 근육량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만약 근육량이 증가한다면 기초대사량도 증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과 노화 방지, 심장마비, 치매 예방 등 정말 많은 곳에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 보충제를 비교하며 사고 싶은데 어디서 구매해야 할까요?

단백질보충제와 프로틴바 등 다이어트와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은 준틴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