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보충제란 근육관리를 위해 운동 시 주로 복용하는 보충제입니다.
단백질보충제는 우리 몸이 건강하게 작동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사랑받는 보조식품인데요.
충분한 단백질이 섭취되지 않을 경우 운동시 근육이 비교적 쉽게 손실되며 충분히 회복이 되지 않아 몸에 피로도가 쌓이며 컨디션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단, 단백질보충제는 복용하는 이에 따라 맛에 호불호가 큰 보조식품이기도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주변에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물에 섞어서 복용하는데요.
이 외에도 단백질보충제 먹는 방법 몇가지가 있습니다.
혹시나 단백질 보충제 (Protein supplement)와 다른 식품을 섞으면 문제가 될 수 있지 않나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수 있는데 식품안전정보원에 따르면 전혀 문제가 없다고 되어있기 때문에 걱정없이 드셔도 됩니다.
1. 단백질 쉐이크
매일 똑같은 방식으로 먹는게 심심하다면, 단백질 보충제로 쉐이크를 만들어 먹어도 됩니다.
이 방법이 가장 흔한 단백질보충제 먹는 방법 입니다.
평소 드시는 단백질 파우더에 이마트나 편의점에서 산 바나나, 견과류 등을 넣고 우유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주시면 되는데요.
단백질 보충제 사용 용도에 따라 우유 외에도 두유나 아몬드 브리즈 등으로 색다른 맛을 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프로틴 주스
또한 프로틴 주스를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단백질보충제 먹는 방법 핵심은, 즐겁게 운동하며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입니다.
따라서 프로틴 주스를 만드는 등 종종 색다른 방법으로 프로틴을 복용하면 질리지 않고 오랜시간 단백질 보충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단백질보충제에 바나나와 양배추 세가지를 넣어 물을 적당량 넣고 믹서기에 넣어 주시면 야채도 동시에 먹을 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양배추와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이를 통해 변비를 개선해줍니다.
만약 내가 가진 단백질 보충제가 단일 단백질이라면 식물성 단백질을 함께 섞기 위해 두유와 콩물 등으로 쉐이크를 만들면 근합성에 더 좋은 영향을 주게됩니다.
기호에 따라 블루베리나 라즈베리 등 상큼한 과일을 함께 섞어도 좋으며, 두유 대신 병아리콩이나 검은콩등을 직접 삶아 함께 갈아서 먹는 것도 영양학적으로 좋은 방법입니다.
단백질보충제 먹는 방법 FAQ
운동 초보자의 단백질 보충제 섭취량은?
흔히 초보자는 운동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초보자는 운동을 하기만해도 일정 수준의 근육이 쉽게 붙기는 합니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단백질이 많이 필요하며, 오히려 초보자의 단백질 섭취량이 더 높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단백질 보충제는?
원하는 효과에 따라 단백질 보충제도 다릅니다.
체중 감소가 아닌 몸매유지를 위해 복용할 때는 단백질만 들어있는 보충제가 좋으며, 운동과 함께 체중을 증가시기코 싶을때는 탄수화물과 지방도 함께 첨가된 보충제가 좋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많이 먹으면 근육도 많아질까?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면 근육이 빨리 만들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나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루 4~6시간 이상 운동하는 전문 선수가 아니라면 과도한 단백질 보충제 섭취는 조심해야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어디서 사야 하나요?
[준틴] 블로그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