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보충제 선택 시 고려해야할 사항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보충제 선택 시 많은 분들이 알아보시는데 단백질 보충제를 구글에 검색해보면 순식간에 수많은 제품이 소개됩니다.
그렇기 대부분 많은 분들이 남들에게 인기가 있거나 맛있다는 보충제를 선택하십니다.
그렇지만 보충제는 자신의 몸에 맞는 것을 고르셔야 합니다.
그 것을 이번 내용으로 다뤄볼까 합니다.

단백질보충제

단백질보충제 선택 하기 전 개인의 유제품 소화력 고려

단백질보충제 선택 하기 전 확인해야 할게 유청 단백질인데, 이 것은 총 WPI, WPC, WPH 이렇게 3가지로 나뉩니다.
평소 우유 등 유제품을 잘 소화시키고 기본적인 소화력이 안정적인 편이라면 이 성분을 신경쓰지 않고 단백질 보충제를 구매하셔도 됩니다.
단, 평소 유제품 복용시 속이 불편하거나 유당불내증이 있을 경우 단백질 보충제를 구매 할 때 WPC제거 상품이나 유당이 없는 제품을 구매해야합니다.
이는 우유에서 추출한 단백질이기 때문에 유당으로 인한 소화불량이 있을 경우
WPC 단백질 섭취시 불편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단에 따라서 달라지는 단백질 보충제

만약 보충제 섭취 외 식사간격이 규칙적이며 골고루 먹는 식단을 가지고 있다면
유청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단백질 보충제가 좋습니다.
반면에 식사 텀이 길며 섭취하는 단백질량이 적다면 카제인이 추가로 함유된 복합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제인은 유청 단백질에 비해 몸속으로 흡수되는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그래서 공복시에도 꾸준히 몸에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론

이처럼 본인이 가진 체질이나 식습관 상태에 따라 나에게 맞는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해야합니다.
단, 단백질 보충제는 이름 그대로 보충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을 병행하면서 보조제 역할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백질보충제 선택 시 고려사항에 대한 FAQ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면 설사를 합니다. 설사를 안하려면 어떤 보충제를 먹어야 하나요?

우선 자신의 체질이 어떤지 봐야합니다.
평소 유제품을 잘 소화시키신다면 WPC, WPI, WPH 등을 신경쓰지 않고 단백질 보충제를 구매하셔도 됩니다.
만약 유당불내증이 있으시다면 WPI, WPH 등을 드시는게 낫습니다.
그래도 설사를 하신다면 WPH를 드셔야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말 그대로 단백질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는데 평소에 식사를 잘한다면 어떤 것을 먹어야 하나요?

식사간격이 규칙적이며 골고루 먹는 식단을 가지고 있다면 유청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단백질 보충제가 좋습니다.
반면에 식사 텀이 길며 섭취하는 단백질량이 적다면 카제인이 추가로 함유된 복합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어디서 싸게 살 수 있을까요?

준틴 사이트에서 단백질 보충제와 그 밖의 다이어트 혹은 근육량 증가에 관련한 제품들을 한눈에 최저가로 확인하고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